환경.교육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카네이션으로 전하는 감사의 마음
사당청소년문화의집 '크로커스' 기획 봉사활동
기사입력  2020/05/08 [20:23]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사)청소년교육전략21(이사장 김영성)이 위탁 운영하는 동작구립 사당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심묘탁, 이하 사청문)의 청소년봉사단 ‘크로커스(Crocus)’가 특별 봉사 기획 '카네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 카네이션으로 전하는 감사의 마음   

 

청소년봉사단 크로커스(Crocus)는 중·고등학교, 대학생으로 구성된 봉사동아리로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청소년들이 간절한 봉사활동의 의지를 담아 ‘카네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해 지난 6일, 홀몸어르신및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에게 어버이날 감사의 마음을  사당종합사회복지관(관장 황종성)에 전달했다.

 

청소년들은 집에서 개인별로 제작한 카네이션을 사청문에 우편으로 제출하는 방식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했으며, 11명의 크로커스 봉사단원이 만든 카네이션 브로치 20개와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정성 가득한 손편지는 어르신들 20명에게 전달됐다.

 

어르신들의 면역력 등을 고려하여 청소년들이 직접 전달하는 대신 사청문 정대헌 청소년지도사와 복지관 사회복지사들이 직접 어르신들을 방문해 전달해 어버이날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심묘탁 관장은 "청소년들이 정성스럽게 제작한 카네이션과 손편지들이 어버이날을 외롭게 보내실 수 있는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전달되어 따뜻한 감동과 나눔의 문화가 만들어진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청소년봉사단 크로커스는 지역의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신체활동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위해 연중 기획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활동 모습은 사청문 홈페이지 공지사항(www.sdyouth.net) 등에서 확인하면 된다.(문의 02-595-0231, 정대헌 청소년지도사)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