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체육 > 복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복지관, '어르신 건강하세요!'
어버이날 맞아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기사입력  2020/05/13 [13:34] 최종편집    최현숙 기자

동작종합사회복지관(관장 노명래)에서는 지역 내 어르신들이 신체적·정서적으로 건강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어르신 복지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5월 8일(금)에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에게 도시락과 함께 카네이션을 직접 달아드리는 시간을 가졌다.

 

 

복지관에서는 매년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을 위한 식사와 카네이션을 준비해왔는데 올해에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실외에서 어르신들의 개별 방문 형태로 간소화하여 진행했다. 

 

한 어르신은 “집에만 있으니 우울해지고 무기력한데 오랜만에 복지관에 나오니 살 것 같다. 이렇게 카네이션을 달고 있으니 저절로 기운도 나고 즐겁다"고 전했다.

 

노명래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이렇게라도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다행으로 생각한다. 내년에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참여하는 ‘효 행사’를 진행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으로 코로나19 극복과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도움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