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체육 > 복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 다양한 장애인가족 지원
장애인가족역량강화를 위한 자조모임및 휴식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기사입력  2020/05/11 [14:59] 최종편집    최현숙 기자

동작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정부의 코로나-19 대응이 생활 속 거리두기(생활방역)로 전환됨에 따라 5월부터 본격적으로 장애인가족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펼친다. 다만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소규모 인원 지원 사업에 우선 집중할 예정이다.

 

 

지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가족이 휴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가족휴식지원사업과 장애인가족 당사자의 적극적인 참여로 스스로의 변화와 성장을 이끌어내는 자조모임이 5월 모집과정을 거쳐 6월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된다.

 

휴식지원 사업은 장애인가족에게 ‘쉼’과 ‘충전’의 시간을 지원하기 위하여 개별 단위가족의 여행 및 캠프, 당일나들이 등의 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5월 11일~22일까지 모집과정을 거쳐 동작구 관내의 장애인가족 13가족을 최종 선발한다.

 

자조모임은 이미 3~4월에 걸쳐 자발적인 동아리의 형태로 4팀을 모집∙선정한 바 있으며, 5월 한 달 동안 아빠와 장애자녀가 팀을 이루어 참여하는 ‘아빠와 함께 뚜비뚜바’ 자조모임과 비장애형제자매 클럽으로서 ‘같이 걸을까?’ 자조모임도 추가로 모집할 예정으로, 자조모임 참가자의 심리정서 안정 및 관계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자조모임 및 휴식지원 사업은 동작구 및 인근 장애인 가족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동작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http://dj.dfsc.or.kr) -『교육 및 프로그램 신청』 코너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은 분은 02-835-7780으로 문의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장애당사자 및 가족이 가정 내에서 힘든 시간을 버텨온 것에 대한 작은 선물 같은 쉼과 충전이 되길 바라고, 가족 간의 관계향상의 시작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센터가 진행할 다양한 사업이 궁금한 동작구 관내 장애인가족은 센터 카카오톡 채널(카카오톡 친구창 검색명 : 동작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 플러스친구추가를 하면 이후 진행되는 센터 사업에 대한 사전안내를 카카오톡 문자로 받을 수 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