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관기관 > 서울시의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정환시의원, 장승배기역 에스컬레이터 설치 본격 추진
교통약자를 위한 보행권 확보와 편리하고 안전한 지하철 이용 기대
기사입력  2020/03/27 [12:16] 최종편집    김국제 대표기자
▲ 장승배기역 5번 출입구 에스컬레이터 설치공사 안내문    


동작구 상도로에 위치한 서울 지하철 7호선 장승배기역 5번출구 에스컬레이터 설치사업이 본격화된다.

 

김정환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동작1)은 장승배기역 5번 출구 에스컬레이터 설치 공사가 오는 4월 사업자 선정 및 공사 계약을 시작하여 10월 완공(예정)을 목표로 본격 추진된다고 밝혔다. 

 

장승배기 교차로에 위치하는 장승배기역은 보행 통행량이 많은 지하철 역사이지만, 에스컬레이터(E/S) 및 엘리베이터(E/V) 시설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일반 이용객은 물론 교통약자의 이용에 불편이 많아 그동안 민원이 끊이지 않았던 시설이다. 

 

이미 2016년부터 추진되어 실시설계까지 마쳤지만 사업비 확보가 어려워 답보상태에 있던 공사로 2019년과 2020년 시의원 발의 예산을 확보하여 비로소 결실을 맺을 수 있게 되었다. 

 

김정환 의원은 동작구 지역 의원으로서 “그동안 지역주민들의 염원으로 많은 노력을 기울였던 에스컬레이터 설치 공사가 시작되어 장승배기역 이용자의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동작구민 분들과 원활히 소통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