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관기관 > 국민연금공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민연금공단, 코로나19 유급휴가비용 지원
입원・격리된 근로자에 유급휴가 제공한 사업주에 1일 최대 13만원 지급
기사입력  2020/03/25 [17:54] 최종편집    김국제 대표기자
▲ 손건섭 국민연금공단 동작지사장 

국민연금공단동작지사(지사장 손건섭)는 코로나19로 입원 또는 격리 중인 근로자에게 유급휴가를 제공한 사업주에 대하여 유급휴가비용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주에게 정부가 지원하는 것으로 공단이 신청과 지급업무를 대행하게 된다.

 

지원금액은 개인별 임금 일급 기준으로 1일 최대 13만원까지 지급받을 수 있다. 다만, 생활지원비와 유급휴가비는 중복하여 지원되지 않으며 국가·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 등으로부터 인건비 재정지원을 받고 있는 사업주 등은 유급휴가비용 지원에서 제외된다.

 

지원대상 사업주는 보건소에서 발급하는 ‘입원치료 통지서’ 또는 ‘격리통지서’ 등 증빙서류 함께 가까운 국민연금공단 지사에 팩스, 우편 또는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 신청서류 : 유급휴가 지원신청서, 입원치료 통지서, 격리통지서, 재직증명서, 유급휴가부여 및 사용확인서, 임금을 확인 할 수 있는 서류, 사업자등록증 사본, 통장 사본

 

유급휴가비용 지원금액은 공단의 증빙서류 적정성 확인과 보건복지부의 지원 결정을 거친 후 사업주 계좌로 지급될 예정이다.

 

손건섭 지사장은 “본 지원사업 수행을 통해 감염병 극복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국민연금공단은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