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동작구청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구, 친환경 전기자동차 구매 지원
기사입력  2020/03/25 [08:15] 최종편집    김영호 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매연 없는 맑은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오는 12월까지 전기자동차 구매 지원을 추진한다. 

 

▲ 구청에 설치된 급속 충전기에서 충전을 하고 있는 모습    

 

구는 올해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자체예산 8,000만 원을 투입, 친환경 전기자동차 40대의 구매 지원을 통해 전기자동차 상용화 기반을 구축하고 대기환경 개선에 나선다. 

 

지원대상은 동작구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주민(재외국민 및 국내 영주권자 포함)및 법인, 단체 등으로, 1인(사) 1대로 한정한다. 

 

친환경 전기자동차 1대 당 구비 200만 원을 지원하며 국‧시비 포함,승용차의 경우는 최대 1,470만 원, 화물차는 최대 2,9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단, 지원을 받은 경우 2년 간 차량 소유권 이전이 제한된다.

 

대상차종은 전기승용차는 10개 회사의 25종, 전기화물차는 7개 회사의9종으로 총 34종이며, 환경부 전기차 통합포털(www.ev.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전기자동차 구매지원신청서, 자동차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 등 서류를 구청 맑은환경과(☎820-9744 / 노량진로 74, 유한양행 3층)로 선착순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면 된다. 

이정심 맑은환경과장은 “이번 친환경 전기자동차 구매 지원을 통해 자동차 매연을 줄이고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도시 환경을조성하겠다. 관심 있는 많은 주민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