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관악교육지원청, ‘茶·菓·마·감’ 청렴운동 실시
기사입력  2020/03/18 [17:56] 최종편집    안민라 기자

서울특별시 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최춘옥)은 2020년 청렴도 향상추진계획에 대한 비전을 “투명하고 신뢰받는 청렴한 동작관악교육실현”으로 정하고,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시책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은 2020년 첫 번째 시책사업으로 ‘茶·菓·마·감’ 청렴운동을 실시한다.

 

‘茶·菓·마·감’이란 ‘다과(茶菓)는 마음으로만 감사하게 준비하기'란 의미로 감사 수감 시 다과를 준비하지 말라는 안내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남아있는 다과 준비 관행을 확실하게 뿌리 뽑아, 수감기관의 업무 부담을 해소하고 더욱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는 청렴운동이다. 

 

또한 ‘茶·菓·마·감’청렴운동의 자발적 확산을 위하여 회의실에 기본 물품을 갖춘 셀프 카페 ‘청렴 Tea-Zone’을 설치하고, 개인 컵을 사용하여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등 ‘다과준비 없는 회의’를 통한 조직문화 개선으로 청렴도 향상에 앞장서고자 한다. 

 

최춘옥 교육장은 “동작관악교육지원청 구성원 모두 ‘茶·菓·마·감’청렴운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청렴과 친절로 신뢰받는 교육지원청으로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며 청렴 의지를 밝혔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