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행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시-교육청, '초등학생 구강검진' 온라인 원스톱 확인 시스템 구축
올 3월 2개 자치구 시범운영, 내년 시 전역 확대
기사입력  2020/02/12 [19:51] 최종편집    김영호 기자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이 서울시 전 초등학생의 구강검진 정보에 대한온라인 원스톱 확인 시스템 구축을 추진한다.

 

서울시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내 구강검진 내역과 결과, 앞으로 필요한 진료나 적절한 검진시기 같은 개인별 구강검진 정보를 서울시 ‘치과주치의 전산시스템(덴티아이 https://seoul.kai-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 ‘학생 치과주치의사업(4학년)’과 시교육청의 ‘학생구강검진사업(1‧2‧3‧5‧6학년)’을 하나의 전산시스템으로 통합, 전 학년에 대한 연속성 있는 구강건강 관리를 할 수 있게 된다.

 

시스템이 구축되면 서울시 초등학생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구강 검진결과를 확인하고, 어떤 진료가필요한지,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구강검진 후중요한 사후관리(검진 시기 알림, 개인 맞춤형 구강보건 콘텐츠)도 맞춤형으로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올 3월부터 2개구(동작구‧중랑구)에서 시범운영을 시작으로연내 단계별로 확대해 내년 서울시 전역에서 실시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서울시교육청, 서울시치과의사회, ㈜카이아이컴퍼니 3개 기관과 함께 지난 13일(목) 시민청에서 ‘서울시 학생치과주치의 및 서울시교육청 학생구강검진 통합 전산화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본격적으로 통합 전산화 작업에 나섰다.

 

나백주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이번 협약으로 민·관·학이 협력해 학생들의 연속성 있는 구강건강 관리와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서울시 전 초등학생의 구강건강 습관 형성에 도움 되고 나아가 평생 구강건강의 기초를 확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