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구, 2020년 초·중등 새내기 학부모 특강 개최
기사입력  2020/01/10 [18:34]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지난 9일과 10일 이틀 동안 동작구(구청장 이창우)에서는 초·중학교 입학 예정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0년 새내기 학부모 특강’을 개최했다.

▲ 초등학교 새내기 학부모 특강 모습  

 

이번 특강은  현직교사에게 듣는 학교생활 안내, 가정에서의 지도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첫 입학을 앞둔 학부모들의 걱정을 덜어주고 궁금즘을 풀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9일(목)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초등학교 새내기 학부모 특강은 보라매초등학교 홍혜라 교사가 강사로 나서 ‘초등학교 1학년 생활을 위한 가정에서의 준비사항’을 주제로 입학 전 준비해야 하는 꿀팁을 소개했다.

 

다음 날인 10일(금)에는 중학교 새내기 학부모 특강으로 사당중학교 진로부장 김연희 교사가 ‘자유학년제 실시에 따른 1학년 교육과정 등 중학교 생활전반’을 주제로 강의를 이어갔다.

 

특강 후에는 동작혁신교육지구 학부모분과에서 활동하고 있는 학부모들이 혁신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 및 관련 사업 등에 대해 안내해 2020년 학부모들의 참여와 함께 동작혁신교육지구에 대한 관심을 끌어내기도 했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가 중학교 입학인데 초등학교 때보다 걱정이 앞섰는데 특강을 들으며 궁금한 점들이 해소 됐고, 앞으로 우리 아이가 즐겁고 보람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옆에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매년 새내기 학부모를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하여 학부모님들의 걱정과 궁금점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 있다. 이번 특강이 새내기 학부모님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밝혔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