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체육 > 복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의 겨울 당신의 나눔이 필요해요~
2020 제12회 동작구이웃돕기의 날 모금 행사
기사입력  2020/01/06 [18:02]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동작구 신년인사회가 진행된 지난 6일 구청 주차장에서는 2020 제12회 동작구이웃돕기의 날 모금 행사 '우리의 겨울 당신의 나눔이 필요해요'가 열렸다.

▲ 2020 제12회 동작구이웃돕기의 날 모금행사 이모저모    

 

쥐띠해를 맞이하여 행사장 곳곳에는 쥐를 잡아라, 쥐를 맞춰라 등 다양한 체험 부스와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 저금통 기탁, 이웃돕기 바자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주민들을 맞이했다.

 

궂은 날씨지만 주민들은 동별로 성금함에 성금을 넣으며 어느 때보다 더 환한 미소를 담아 따뜻한 마음을 전했으며, 유관기관, 일반 주민, 어린이집 원아들도 마음을 모은 성금을 전달했다.

 

동작문화원 서예교실 강사와 수강생이 직접 써주는 '경자년 입춘방 코너'에는 주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았으며, 신나는 풍물놀이패의 길놀이도 이웃돕기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희망메시지를 담은 드론 이벤트와 함께 새해 소망을 담은 대형 박터트리기는 박의 기둥이 구부러져 제대로 터트리지 못해 손으로 박을 여는 헤프닝도 있었지만 동작구민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희망메시지를 담아 힘차게 떠오른 드론처럼 2020년에는 어려운 이웃을 한 번 더 돌아보고 챙기며 나누는 동작구의 한 해가 되길 바래본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