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 > 이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0년, 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 기억할 새해
기사입력  2020/01/06 [05:19] 최종편집    양홍준 서울남부보훈지청장
▲ 양홍준 서울남부보훈지청장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2020년 희망 가득한 경자년(庚子年)새해를 맞아,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가슴에 품고 있는 일들을 모두 성취하는 

그런 뜻 깊은 한 해가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지난 한 해, 국가보훈처는 ‘국가를 위한 헌신을 잊지 않고 보답하는 나라’를 목표로 끊임없이 노력해 왔습니다.

 

특히,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다양한 기념행사와 사업들을 통해 많은 국민들과 함께 우리의 자랑스런 역사를 공유하고 기억하는 의미있는 계기를 만들었습니다. 

 

또한, 국가유공자를 비롯한 보훈가족 분들의 영예로운 삶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보훈정책도 추진하였습니다.

  

경자년 새해에는 그동안의 다양한 정책을 계속 유지·발전시키면서 보훈가족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이 분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새로운 정책을 개발하여 보훈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국가유공자의 영예로운 생활지원을 위해 보상금은 물가상승률 등 경제지표보다 높은 수준인 5% 인상하였고, 고엽제후유의증환자 수당 등 각종 수당도 추가 인상하였습니다.

 

또한, 참전유공자 등 감면진료대상자가 보훈병원에서 진료받을 경우 감면진료 적용을 받는 항목을 확대하였고, 치매‧중풍 등 노인성 질환으로 가정에서 보호가 어려운 국가유공자와 유족이 입소할 수 있는 원주보훈요양원이 올해 9월 개원될 예정입니다. 

 

특히, 올해는 독립·호국·민주의 10주기가 집약된 특별한 해입니다. 바로 봉오동·청산리전투 전승 100주년, 6·25전쟁 70주년, 4.19혁명 60주년, 5.18민주화운동 40주년입니다. 

 

국가보훈처는 이를 계기로 다양한 행사를 추진중이며, 이를 통해 모든 국민들이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함께 기억·계승함은 물론 국민통합과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이 존경받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더 많이 듣고 더 가까이 다가가겠습니다. 

 

올 한 해에도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