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문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구자원봉사센터, 서울시교육감 표창 수상
2019 학생봉사활동 활성화 분야 우수기관 선정…10년 만에 외부 표창
기사입력  2019/12/26 [19:42]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동작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현종)가 서울시교육청 '2019 학생봉사활동 활성화 우수기관 표창' 대상에 선정되어 서울특별시교육감 표창을 수상했다.

▲ 동작구자원봉사센터, 서울시교육감 표창 수상     

이번 표창은 특히 관내 학교와 협약을 통해 실제 활동중인 자원봉사자가 청소년 멘토가 되어 봉사활동의 바른자세와 경험을 공유·실천하며, 청소년이 스스로 지역사회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청소년 자원봉사 실천학교' 사업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청소년 자원봉사 실천학교'는 2018년도 1개교, 2019년도 3개교에서 진행됐으며, 2020년에는

5개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변화하는 환경에 맞춘 참여형 청소년 봉사모형인 보드게임 등을 개발하고, 센터와 학교 등 협업체계와 년차별 봉사프로세스 구축, 멘토단 발굴 양성 등 2019년 한 해 쉼없이 달려온 노고도 인정받았다.

 

센터 청소년봉사활동 담당자인 장민지 주임은 "센터가 우수기관으로 받는 외부 표창은 10년만이다. 오랜만에 이렇게 좋은 기회로 상을 받게되어 더 기쁘다. 앞으로도 동작구 관내 청소년봉사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동작구자원봉사센터와 동자봉청소년멘토단이 더욱 열심히 지원하고 활동하겠다. 많은 격려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