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안.소방 > 동작소방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정희 동작소방서장, 관내 지하철병행통신구 현장점검
기사입력  2019/12/11 [16:00] 최종편집    박정태 기자

동작소방서(서장 이정희)는 10일 관내 지하철병행통신구를 방문해 현장 점검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현지 확인은 이정희 동작소방서장 및 예방팀이 참석한 가운데 지하통신구 화재와 관련해 도시기반시설인 지하구에 대해 유사사고를 방지하고 화재 예방ㆍ대응활동을 강화하고자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소방시설 적정관리 여부 확인 ▲화재 취약부분ㆍ출입구별 특성 파악 ▲지하구조, 소방활동설비(무선통신설비) 등 확인 ▲진입로ㆍ인근 소방용수시설 확인 등이다. 

 

동작소방서는 사당역에서 신림역 사이에 위치한 지하철병행통신구를 비롯, 사당역에서 동작역에 위치한 서울전화국지하구 등 두 곳을 중점 관리하고 있다. 

 

이정희 동작소방서장은 “땅 속 깊이 위치한 지하구는 접근이 용이하지 않아 진입로ㆍ지하구조에 대해 반드시 숙지해야만 한다”며 “긴급한 상황 발생 시 유관기관과 합동해 신속히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