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행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원봉사자 여러분이 있어 행복합니다!
동작구자원봉사센터, 2019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 가져
기사입력  2019/12/05 [05:31]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지난 4일, 동작문화복지센터 대강당에서는 동작복지재단(이사장 유제환)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동작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현종) 주관으로 '2019 자원봉사자의 날'을 개최했다.

▲ 자원봉사자 여러분이 있어 행복합니다!    

 

이날 기념식은 지난 한 해 동안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한 자원봉사자들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주민들의 자원봉사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재능나눔은빛날개봉사단의 신나는 축하공연에 이어 활동 동영상 시청, 지역사회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과 공동체 정신으로 자원봉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우수 자원봉사자 표창 수여, 누적시간 1000, 2000, 3000, 5000, 7000, 1만, 3만 시간 이상 자원봉사자에 대한 메달 및 인증서 수여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1만 시간 이상 봉사자(1만시간:공채홍/ 박경순/ 박광순/ 이미순/ 이애자/ 장석근/ 최병식/ 최순자. 3만시간:강순자)들은 핸드프린팅 동판을 제작해 자원봉사센터 정문 ‘명예의 전당’에 게첨해 자원봉사의 의미를 되새겨볼 수 있도록 했다.

 

유제환 동작복지재단 이사장은 "오늘 행사는 매년 우리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을 기념하기 위해 열리는 행사이다.한해 동안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나눔의 정신을 실천해주신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 한자리에 모여서 서로 위로하고 격려하며 자원봉사자들의 사기가 진작되고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참여가 촉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원봉사자의 날은 1985년 유엔 총회에서 매년 12월 5일을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로 제정한 뒤, 한국은 1989년부터 기념행사를 개최하기 시작했다. 그러다가 2005년 <자원봉사활동 기본법>을 제정하면서 이를 준용해 유엔 총회를 따라 매년 12월 5일을 ‘자원봉사자의 날’로 제정했다. 국가 차원에서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행사를 진행하고 더 많은 봉사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