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문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악으로 함께하고 우정을 나눠요!
동작구 초등학교 오케스트라 합동연주회 개최
기사입력  2019/11/27 [21:20]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지난 27일, 동작문화복지센터 대강당에서는 제5회 동작구 초등학교 오케스트라 합동연주회'가 개최됐다.

▲ 제5회 초등학교 오케스트라 합동연주회(영화초등학교)  

 

이날 연주회에는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해 초등학생들의 연주에 격려와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지난 2015년부터 시작해 올해 5회째를 맞는 초등학교 오케스트라 합동 연주회는 초등학생의 문화예술활동 참여를 높이고, 소중한 무대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올해는 특히 지난 해보다 2개학교가 늘어난 강남초, 남성초, 본동초, 신길초, 영화초, 흑석초 등 총6개 학교의 오케스트라반 160명이 환상적인 하모니를 연출했다.

 

첫 무대는 영화초등학교가 개선행진곡으로 문을 열었으며, 정통 클래식부터 영화‧뮤지컬 OST까지 총 18곡을 연주해 관람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연주회에 많은 주민들이 참석해 열심히 연습한 학생들에게 따뜻한 응원을 기대한다. 앞으로도 학교별 특화사업을 추진해 학생들이 공정한 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악기를 배우고 서로 다른 악기를 하나의 화음으로 모으면서 음악에 대한 관심은 물론 사회성도 함께 키울 수 있는  장이 되고 있는 초등학교 오케스트라 리틀모짜르트들의 내년 무대로 기대해 본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