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체육 > 복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추운 겨울 동작주거복지센터와 따뜻하게 보내세요!
아동주거 빈곤가구에 겨울철 난방비 지원
기사입력  2019/11/27 [12:11]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동작주거복지센터(센터장 신동수)에서는 지난 26일 동작구 관내 반지하에 거주하고 있는 아동 주거빈곤 21가구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후원으로 총 1,050만원(가구당 50만원)의 난방비를 지원했다.

▲ 열악한 주거환경의 상향을 위한 동작주거복지센터의 노력은 계속됩니다    

 

난방비는 아동가구의 전열기, 온수매트, 내복, 이불과 같은 겨울철 보온을 위한 난방용품도 자율적으로 구매할수 있다.

 

난방비를 지원받은 한 세대는 "겨울이 다가와 아이들 이불을 사 주고 싶었는데, 이렇게 지원을 받아 너무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표시하였다.

 

얼마전 남편과 사별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던 최진영(가명)씨는 "밀린 가스요금과 생계유지 곤란으로 겨울이 다가오는 것이 너무 두려웠는데, 이렇게 난방비를 지원 받게 되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신동수 센터장은 "난방비 지원 가구는 대부분 이불, 내복과 같은 난방용품을 구매할 것으로 생각된다. 동작주거복지센터는 일회성 지원에서 끝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해당 가구를 지원하여 반지하를 벗어나 주거상향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도울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온정이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철 지역 내 소외계층을 생각하며 더불어 사는 따뜻한 온정이 모아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주거 취약계층을 지원 할 수 있도록 추가 자원 확보에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동작주거복지센터는 2018년 5월 개소하여 현재까지 약 2천여건의 상담과 긴급주거비 지원 등을 통하여 동작구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상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