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청문의 스케치북 : 식구
2019년도 동작청소년문화의집 '감사데이 시즌2'
기사입력  2019/11/18 [08:30]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우리는 흔히 한솥밥을 먹는 사이를 식구라고 부른다.

 

청소년들이 청소년들에게, 성인이 청소년들에게 처럼 서로가 서로에게 의지가 되고 힘이 되어 준 지난 2019년 한해를 돌아보며 감사한 마음을 나누는 감사데이가 지난 16일 동작청소년문화의집 3층 O그라운드에서 개최됐다.

 

사)청소년교육전략21(이사장 김영성)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동작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영수, 이하 동청문)에서는 지난 해 동청문과 빛나는 밤에 <감사데이&자치조직연말파티>에 이어 올해 감사데이 시즌2를 진행한 것.

 

KBS 2TV 음악프로그램 ‘유희열의 스케치북'을 모티브로 '동청문의 스케치북 : 식구'로 찾아온 이날 감사데이는 어떤 그림이든 담을 수 있는 새하얀 스케치북 처럼 어떤 경계도 없이 다양한 청소년들의 활동을 담아내고, 성인봉사자들, 청소년지도사 등 동청문에서 한솥밥을 먹는 모두가 한해를 마무리하며 감사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아무거나프로젝트 우수동아리의 활동모습, 청소년자치조직들의 자원봉사활동, 끼와 재능을 가진 청소년들의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감사장과 감사패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영수 관장은 "항상 동청문과 함께 동작구의 다양한 청소년의 재능과 끼를 발휘하는 것은 물론 청소년들이 청소년을 직접 가르치고, 청소년을 위해서 재능기부를 해 주신 성인 봉사자들, 자발적인 활동들을 통해 시민으로 성장하고 있는 청소년자치조직, 그리고 동작구 청소년들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주고 있는 유관기관 여러분들께도 감사인사를 전한다. 앞으로도 동청문은 행복한 동작구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작청소년문화의집은 2019년 ‘제20회 서울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청소년 자원봉사 우수터전으로 선정되며 청소년들의 꿈을 키워주는 명실상부한 청소년 기관으로 청소년들과 함께 성장하며 청소년들의 든든한 친구가 되고 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