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동작구청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망(望)고(高) 스터디 문열다~
구립사당3동 청소년독서실 15일 개관
기사입력  2019/11/14 [01:02]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사당3동에 위치한 구립 사당3동 청소년독서실(사당로 13길 50, 이하 독서실) 망(望)고(高) 스터디가 공간 개선 공사를 마치고 11월 15일 정식 개관한다. 

 

개관에 앞서 지난 13일, 이창우 동작구청장이 리모델링 후 독서실 사전 탐방에 나섰다. 이날 동작구의회 최정아 부의장과 최재혁 구의원도 함께 독서실을 둘러보며 의견을 나눴다.

 

▲ 학습유형에 맞는 열람실, OA실 및 휴식공간으로 탈바꿈 한 사당3동청소년독서실  

 

지난 1987년 문을 연 독서실은 30년이 넘게 지역 청소년들의 사랑을 받았지만 공간이 좁고 기자재가 낡아 환경 개선 요구의 목소리가 많았다. 

 

이에 구는 청소년 의견을 반영해 이용자들이 여유 있는 공간에서 학습하라 수 있도록 좌석수는 줄이고 열람실을 개방형과 반 개방형 공간으로 꾸며 학습 유형에 맞게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입구에는 무인결제시스템인 키오스크를 설치해 회원 등록부터 실시간 열람실 좌석배정과 빈자리 검색 등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무선 핸드폰 충전, 복합기 등 문서작업이 가능한 OA 공간과 개인사물함도 마련했다. 

 

1년 동안 이용했다는 사당중학교 한 청소년은 “예전에는 벌레도 나와서 잡기도 했는데 바뀐 독서실을 보니 꼭 와야겠다. 시설도 깨끗해졌고 분위기도 좋다. 사설 독서실보다 이용료도 저렴하고 휴게실에는 보고 싶은 책들도 있다. 친구들이랑 매일매일 와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창우 구청장은 시설을 꼼꼼이 둘러보고, 이전 모습으로 남아있는 옥상공간에 대해서도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이용요금은 청소년의 경우 1일 기준 3000원, 일반인은 5000원이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 주말·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 매주 화요일은 휴관한다. 

 

자세한 사항은 어르신청소년과(☎820-9175)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