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동작구청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구 '스마트 헬스 존' 7개소 설치
청년일자리센터 등 지역내 3개소…자가측정 및 맞춤형 건강정보 이용
기사입력  2019/10/18 [08:30] 최종편집    김영호 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11월까지 지역내 7개소에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헬스케어시스템인 ‘스마트 헬스 존’을 설치· 운영에 나선다. 

 

구는 스마트 헬스 존을 통해 주민들이 생활공간에서 비만, 혈압, 혈당 등 위험요인을 꾸준히 자가관리할 수 있어 대사증후군 등 만성질환의 조기발견 및 전문적·체계적 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 노량진청년일자리센터 헬스존    

접근성이 좋은 지역내 7개소를 선정해 구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자가 측정 뿐 아니라 스마트 헬스 존과 연동된 앱 이용시 자신의 신체 상태에 맞는 운동·식이법 등 맞춤형 건강관련 정보를 모바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지난 10일부터 이틀간 ▲노량진 청년일자리센터(노량진로 190) ▲대방종합사회복지관(여의대방로 44길 47) ▲상도4동도시재생센터(성대로 29길 53) 3개소에 스마트 헬스 존을 설치해 운영을 시작했다.

 

오는 11월 중에는 ▲동작문화원(장승배기로 10길 42) ▲동작구청(장승배기로 161) ▲남성사계시장(상인회 사무실, 동작대로 29길 9) ▲서울시립발달장애인복지관(여의대방로 20길 33) 4개소에 추가 설치 할 예정이다.  

 

스마트 헬스 존은 장비의 구성에 따라 Basic타입과 Pro타입으로 나뉜다.

 

‘Basic타입’ 경우 ▲혈압계▲체중·체지방률·근육량 등을 측정하는 체성분 분석계 ▲총 콜레스테롤 및 고밀도·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제공하는 콜레스테롤 측정기로 구성돼 있으며, ‘Pro타입’은 ▲신체·정신적 스트레스 정도를 점수로 보여주는 스트레스 측정계 등이 추가로 더해진다.

 

또 모든 스마트 헬스 존에는 지정맥(손가락 정맥)인식기를 설치해 측정된 자신의 건강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구민 누구나 설치 기관의 운영시간 내에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의약과(☎820-9467)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조경숙 보건의약과장은 “생활습관병인 대사증후군의 예방을 위해서는 일상에서 꼼꼼하고 세심한 관리가 중요하다"면서 “스마트 헬스 존을 방문해 전문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란다” 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