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동작구청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구, 「동작을 걷자!」캠페인 개최
오는 24일 국립서울현충원에서 구민 100여명 대상
기사입력  2019/09/11 [08:30] 최종편집    김영호 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건강한 생활습관의 정착을 위해 오는 9월 24일(화)에 「동작을 걷자!」걷기 캠페인을 개최한다. 

 

▲ 지난 해 9월 개최된 동작을 걷자! 걷기 캠페인    

 

이번 캠페인은 구민 및 걷기 동아리 회원 100여 명이 참여해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매달 11일인 ‘걷기의 날’ 홍보 ▲스마트폰 어플 ‘워크온’(WalkON)소개 ▲운동처방사와 함께하는 올바른 걷기 교육과 준비 스트레칭 ▲현충원 솔냇길 걷기 등의 일정으로 마련됐다.

 

특히 스마트폰 어플 워크온 내에는 7개의 동작구 관련 커뮤니티와 5,275명의 구민이 활동하고 있으며, 지인 및 지역주민과 걷기 정도를 공유할 수 있어 유용하다. 

 

또한, 이번 캠페인의 주요 행사인 현충원 솔냇길 걷기는 유품전시관 앞에서 집결, 경찰 충혼탑을 거쳐 유품전시관으로 복귀하는 3.3Km코스로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진행 예정이다. 

 

동작 구민및 걷기 동아리 회원은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오는 9월17일(화)까지 전화 또는방문(장승배기로 10길 42 동작구보건소 2층 보건기획과)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기획과(☎820-9448)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임종열 보건기획과장은 “걷기는 운동효과가 크면서도 시간장소 구애 없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효율적인 건강증진법이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