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구육아종합지원센터, 핀란드 부모의 양육법 강연
심재원 작가 초청, 관내 미취학 아동 부모를 대상「똑똑똑! 핀란드 육아」
기사입력  2019/09/09 [05:06] 최종편집    안민라 기자

동작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현숙)에서는 오는 10월 23일(수) 오후 6시부터 동작문화복지센터 4층 대강당에서 동작복지재단 주최으로 관내 미취학 아동 부모를 대상으로 핀란드 부모의 양육법을 통한 부모교육을 진행한다.

 

이날 교육은 「똑똑똑! 핀란드 육아」, 육아 웹툰 ‘그림에다’로 유명한 심재원 작가가 강사로 나서 아이 스스로 행복을 찾는 ‘똑똑똑! 핀란드육아’를 주제로 핀란드 부모의 원칙, 과정, 기다림의 세 가지 양육법에 대해 알아보고, 부모로서의 역할과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될 예정이다. 

 

심재원 작가는 "14년간 광고회사를 다니다 육아휴직을 하고서 아이와 보내는 시간에 대한 소중함을 느꼈으며, 이러한 계기를 통해 우리와 다른 방식의 양육문화를 경험하고자 가족들과 함께 양육 선진국 핀란드로 떠났다. 이런 경험을 토대로 핀란드 부모가 자녀를 키우는 생각과 태도에 대해 나누고자 강연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무엇이든지 “빨리 빨리”가 일반화 된 우리나라에서 아이가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게 기다려주는 핀란드식 육아법에 대해 알아보고, 부모 스스로 자신의 양육태도를 점검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심있는 미취학 아동 부모들은 9월 16일부터 10월 11일까지 동작구육아종합지원센터 (www.dccic.go.kr)를 통해 신청가능하다.(홈페이지 로그인 – 커뮤니티 – 센터교육/행사 – 10월 달력 이동 – 10. 23. 부모교육 클릭 – 신청하기 클릭)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