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임시정부수립 100년 , 청소년들의 다시 100년
동작구 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 맘껏 뛰어라' 시즌4 열려
기사입력  2019/09/02 [07:35]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지난 8월 30일, 노량진에 위치한 CTS아트홀에서는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동작구 청소년 어울림마당 ‘청소년 맘껏뛰어라’ 시즌4가 개최됐다.

▲ '청소년 맘껏 뛰어라'-다시 100년! 공연모습    

이번 행사는 「다시 100년」을 주제로 동작구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동작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 사)청소년교육전략21과 Seven스튜디오, 동작뉴스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행사 준비부터 마무리까지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 및 진행에 참여하여 희망으로 꿈꾸는 다시 100년의 시작을 알렸다.

 

성남고윈드오케스트라팀의 웅장한 오케스트라 연주를 시작으로, 당곡고등학교 해바라기 연극부의 3‧1운동 100주년을 그린 단막극은 이야기 구성과 연기에 있어서 관중들의 마음을 울컥하게 하는 감동을 주기도 했다.

 

신나는 힙합을 선보인 백야, 흑야, Trippy와 화려한 안무로 관중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블랙업,CUS, S-TOP, 맥시멈, 홀릭의 댄스, 함께 떼창을 불러도 좋은 밴드 3MF, JDB, 미로, 슈프림의 공연, 그리고 세계 비보이 대회에서 50여 차례 우승을 하며 세계 무대를 누비고 있는 갬블러크루의 B-BOY댄스공연까지 청소년들의 노력과 땀의 결정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됐다.

▲ 100년의 역사를 새롭게 써 나갈 청소년들 화이팅~    

 

청소년들의 공연과 함께 공연 중간중간 영상을 통해 대한민국의 100년 역사를 담아내며 이 날 행사는 다시 100년! 후의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특히 이날 공연 수익금은 전액 연말에 진행될 드림산타사업을 통해 동작구 관내 어려운 청소년들과 이웃들에게 기부되어 청소년들의 열정담긴 공연에 이어 또 한 번의 감동을 줄 예정이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