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행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당5동, 우리동네 워터파크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오는 9일, 10일 양일간 ‘까치산 마을공원 놀이터’
기사입력  2019/08/06 [09:30] 최종편집    김영호 기자

사당5동(동장 곽동윤)에서는 오는 9일(금)과 10일(토) 양일간 ‘까치산 마을공원 놀이터’(사당동 산32-56)에 우리동네 워터파크 어린이 물놀이장을 개장한다.

 

 

이번 물놀이장은 동네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싶어 하는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구 주민참예산으로 마련됐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동작구 주민 누구나 별도의 예약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연령별로 나눠 유아용과 어린이용 풀장으로 분리설치하고, 에어풀장, 워터슬라이드 등 신나는 물놀이 시설을 갖춰 시원한 휴식의 시간을 선물할 예정이다. 

 

또한 물놀이장 한편에는 함께 온 부모님들이 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그늘막을 설치해 편의를 돕고, 자격요건을 갖춘 안전전문인력 배치로 부모님과 아이들이 안심하고 신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당 5동 외에도 동작구 내 지역거점별 6곳에서 오는 15일(목)까지 어린이 물놀이장이 운영된다.

 

대상지는 ▲동작주차공원 ▲남성초등학교 ▲강현중학교 ▲송학대공원 ▲도화공원 ▲빙수골공원이다. 

 

아동·유아용 풀장, 에어 미끄럼틀과 같은 물놀이시설과 샤워실, 몽골텐트, 푸드트럭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췄다. 

 

이외에도 물놀이 프로그램, 응급수영교실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 풍성한 즐길거리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동작주차공원은 운영기간 동안 물놀이장이 고정 운영되며, 나머지 5곳은 일정기간 동안 교대로 순환하며 운영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당5동(☎820-2788), 동작구청 체육문화과(☎820-126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집 가까이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물놀이공간을 곳곳에 마련했다. 가족, 친구들과 함께 방문해 더위에 지친 스트레스도 날리고 힐링의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