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행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상도4동이 좋아! 당신이 좋아!
도시재생 거점 공간 '상도어울마당' 개관
기사입력  2019/07/18 [19:57]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지난 18일, 도시재생사업의 주민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상도4동(성대로 180)에 건립한 앵커시설 ‘상도어울마당’ 개소식이 상도어울마당 운영주체인 ‘협동조합 상4랑’ 주관으로 개최됐다.

 

▲ 상도4동 도시재생 거점공간 '상도어울마당' 개관    

 

사업비 52억원이 투입된 ‘상도어울마당’은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702㎡ 규모로 명칭 공모에서부터 공간조성까지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했다.

특히 어린이집 등 영·유아 시설은 많지만 정작 어린이들이 맘껏 뛰놀 수 있는 놀이공간과 문화공간 등이 턱없이 부족하다는 주민들의 의견을 고려해 키즈카페 ‘포동포동 놀이터’와 다목적 공연장이 마련됐다. 

또한 주민들의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공간인 마을카페 ‘어울터’, 회의·휴게·사무공간인 ‘가온누리터’도 주민들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다.

 

상도 어울마당 내 공간은 저렴한 가격으로 주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그 이익금으로 ‘상도4동 도시재생 기금’을 적립해 지역에 재투자한다는 계획이다.

 

이창우 구청장은 “'상도 어울마당’을 통해 상도4동에서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을 이뤄내도록 하겠다. 상도4동은 동 주민센터에 주차 공간조차 부족할 정도로 지역 커뮤니티 공간이 부족했다. 상도어울마당이 주민들이 자유롭게 만나 공감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된다면 도시재생의 의미와 가치가 획기적으로 퍼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상도4동 서울형 도시재생활성화사업은 상도어울마당 개관으로 마지막 단계에 접어들었으며, 내년 청년창업 공간 '열린스튜디오' 조성 사업이 끝나면 도시재생 마중물 사업 10개가 모두 완료된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