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행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가 바꾸는 마을~ 참여에 답이 있어요~
노량진2동, 마을계획단 참여유도를 위한『상생골든벨』개최
기사입력  2019/07/14 [09:59]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어떤 조직이든, 단체든 사람들의 참여가 없으면 제대로 된 활동을 할 수가 없다. 마을의 주인이 주민이되는 마을계획단은 더욱 더 주민들의 참여가 필요하다.

 

노량진2동(동장 류인숙)에서는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마을계획단 참여유도를 위한 '상생골든벨'을 지난 13일 노량진2동주민센터 지하 1층 다목적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사전체험부스로 타로카드가 진행됐으며, 팝페라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행사가 진행됐다. 새롭게 꾸며진 공유부엌에서는 간식이 준비되고, 에너지자립마을의 위상을 보여 주듯 종이컵을 사용하지 않고 텀블러로 음료를 제공하고 다시 세척 후 사용하는 모습도 인상적이었다.

 

본격적인 골든벨에서는 주관식 퀴즈로 수산시장, 장승, 쓰레기매일수거제, 마을계획단 활동, M · VOTING 등 지역사회 문제, 신조어 맞추기 등 잡학다식한 지식의 왕을 뽑는 퀴즈대회가 진행됐으며, 2부에서는 OX 퀴즈, 덕력테스트(연예인 얼굴 맞추기, 이심전심문제 등)등이 진행됐다.

 

마지막에는 참가자 모두가 참여한 컬러핸드프린팅으로 우리가 바꾸는 마을에 참여가 중요하다는 것을 되새기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노량진2동 마을계획단 관계자는 "마을계획단 활동이 많이 어렵다고 생각을 하시거나 아직 잘 모르시는 주민들께서 계시다. 우리 마을에 대한 이야기들로 꾸며진 퀴즈를 풀며 마을계획단에 대한 취지를 알리고,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