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행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당4동,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설명회 개최
기사입력  2019/06/20 [17:49]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지난 20일 사당종합사회복지관 4층 강당에서는 '사당4동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설명회'가 개최됐다.

 

이날 설명회는 도시재생사업의 목적과 향후 추진 과정에 대한 소개와 함께 지역 특성과 주민들에게 필요한 도시재생활성화 계획수립을 위해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됐다.

 

사당4동 도시재생 총괄코디네이터(배웅규 중앙대 교수), ㈜어울림 엔지니어링, 한국지역경제학회 등 각 분야별 전문가가 나와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회를 진행했다.

 

배웅규 교수는 도시재생에 대해  "내 집 하나 하나 고치는 방법이 있고, 내 집 앞 고치는 방안이 있고, 우리가 자주 다니는 길을 바꾸는 방법도 있다. 주제는 아주 다양하게 있을 것 같고, 다양한 방법들은 주민들의 눈높이에서 주민과 소통하면서  주민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줄 방법을 찾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서울주택도시공사(SH)도 참여해 자율주택정비사업, 가로주택정비사업 등 저층주거지 소규모 정비 사업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사당4동(동장 김희습)은 2017년부터 1년간 도시재생활성화 사업 선정을 위한 희망지 사업을 추진해, 주민들의 높은 열의와 역량 강화를 긍정적으로 평가받아 지난해 10월 서울형 도시재생 대상지에 최종 선정됐다.

 

사당4동은 앞으로 1년간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이어서 4년간 계획실행단계를 거친 후 주민 자력으로 지속가능한 도시재생환경을 만드는 사업이 추진된다. 

 

이번 설명회는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사업에 앞서 주민의 참여로 만들어지는 계획의 중요성을 알리며, 사업 이후에도 주민 스스로 도시재생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주민협의체 참여도 적극 홍보하는 계기가 됐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