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동작구청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법, 쉽고 재미있게 배워요
동작구, 2019년 찾아가는 아동안전교육 실시
기사입력  2019/06/11 [20:53] 최종편집    김영호 기자

 2017년 통계청에서 발표한 사망원인통계에 따르면, 교통관련사고, 추락 등 안전사고로 사망하는 어린이가 매년 평균 230명이 넘는다.

 

▲ 지난해 로미 어린이집 어린이들이 화재대비 훈련을 하고 있는 모습

이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지역 내 아동을 대상으로 연령별‧상황별 맞춤형 안전교육을 지원하는 시스템 및 콘텐츠를 전국 최초로 구축해 ‘2019년 동작구형 찾아가는 아동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어린이집과 초등학교 등 관내 아동시설 210개소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오는 7월부터 12월까지매주 화요일과목요일,총48회에 걸쳐 추진된다.

 

2인1조로 구성된 마을안전강사가해당 기관에 직접 방문해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동영상 상영, 키오스크* 활용 등 간접체험을 통한 교육이 진행된다.※ 키오스크 : 공공장소에 주로 설치된 터치스크린 정보전달 시스템

 

교육내용으로는 교통안전·실내안전과 같은 생활안전및 자연재난, 화재등 20가지 안전사고의발생원인, 예방법, 대응요령이다. 신청을 원하는 시설은 오는 19일(수)까지담당자 이메일(asd09246@dongjak.go.kr)로 교육희망일 1~3지망까지 기재해 접수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희망교육일을 우선배정한다.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전재난담당관(☎820-9645)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옥현 안전재난담당관은 “전국 최초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안전교육을 통해 안전생활습관이 조기에 형성되고 안전문화가 널리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어린이 안전사고 없는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14년 전국 최초로 도입한 어린이 응급수영교실을 매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7월까지관내 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도 추진 중이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