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 > 인터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당5동 주민센터를 가다
기사입력  2019/05/30 [06:57] 최종편집    구본주 중등별기자

 

5월 17일 동작뉴스 별별기자단 중등별기자들은 사당5동 주민센터를 갔다. 

 

곽동윤 동장이 주민센터에서 하는 일을 설명했다.

 

주민센터는  사람들이 자기 나이에 맞게 살고,  주민들이 편하게 살 수 있게 하고, 어려운 분들을 좀 더 편하게 살 수 있게 도와주는 곳이다. 그리고 학교 예산, 지원 문화 체험 카드 지원 등도 한다.

 

사당5동 주민센터는 행정민원, 복지지원, 생활보장팀들이 있다. 행정민원팀은 청소, 민방위, 프로그램 운영 등을 하고, 복지 지원팀은 이웃돕기, 장애인 도와드리기 등을 하고, 생활 보장 팀은 금전적 지원, 필요한 것 지원 등을 해준다.

 

사당 5동 주민센터에서 한 대표적인 축제는 솔밭 축제, 벼룩시장,  마을 계획단 등이 있다. 앞으로 솔밭 축제, 물놀이장 등의 계획이 있다고 말했다.

 

주민센터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대부분이 공무원이고 계약직도 있다. 이에 설명을 들은 학생들은 '주민센터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 되었다.' '유익한 시간이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