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 > 인터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당 5동의 중심, 주민센터!
주민센터 안에선 어떤 일이 일어날까?
기사입력  2019/05/30 [07:01] 최종편집    김나영 중등별기자
▲ 중등별기자들, 사당5동 곽동윤 동장과의 즐거운 인터뷰를 마치고 기념촬영~    
5월 17일 동작뉴스 별별기자단이 사당 5동 주민센터를 찾아갔다.
 
동사무소는 크게 주민센터를 관리하는 행정민원팀, 복지 관련 일을 시행하는 복지지원팀, 주민들을 찾아가서 어떻게 생활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생활 보장팀으로 구분되어 있다.
 
주로 행정민원팀은 청소와 민방위, 마을 계획안을 도맡아 일을 하고 있고 복지 지원팀은 장애인들 지원, 이웃 돕기, 건강에 관련한 일을 수행한다. 생활 보장팀은 주민들의 생활을 파악하여 어떤 지원을 해야 하는지 맞춰서 도움을 주는 일을 한다.
 
주민센터에서는 주민이 생활하는데 필요한 행정적 지원을 많이 하고 있다.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 서비스도 많이 하고 있는데 찾아가는 서비스의 의미를 지니고 있는 '찾동이', 말벗이, 음식도 직접 해 가져다드리는 것 또한 이에 포함된다.
 
하루 동안 별별기자단과 함께 인터뷰를 진행한 곽동윤 동장은 어려운 사람들을 보고 지원해줌으로써 감사해할 때 뿌듯해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면 다시 연락드리겠다는 훈훈한 말을 뒤로 하고 인터뷰를 마쳤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