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체육 > 복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9회 청각장애 가족운동회 "소리샘체육대회" 개최
기사입력  2019/05/28 [03:47] 최종편집    최현숙 기자

삼성소리샘복지관(관장 이항묵)은 지난 25일(토) 250여명의 청각장애가족들과 함께 제9회 청각장애 가족운동회 "소리샘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삼성소리샘복지관과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가 공동주최하고 삼성소리샘복지관이 주관한 이번 체육대회는 구로구에 위치한 동양미래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되었다. 체육대회 당일 유난히 무덥고 미세먼지가 많았지만 실내체육관에서 날씨의 구애 없이 즐겁게활동할 수 있었다. 

 

이번 "소리샘체육대회"는 올림픽을 테마로 컬링, 사격 등 다양한 체험종목과 줄다리기, 판뒤집기 등 열띤 단체경기로 진행되었다. KT&G 상상유니브 북서울팀 대학생 자원봉사자 약 70명이 미니올림픽을 진행하였으며 다채로운 활동이 이루어졌다. 

 

또한 인공와우 업체(메델코리아, 오티콘코리아, 코클리어코리아)와 ‘소리를보는통로’가 함께 참여하여 보장구 기기점검을 비롯한 체험, 상담으로 청각장애 가족들에게 즐거움과 유익함을 더한 행사가 되었다.

 

특히 메델코리아와 KT&G 상상유니브 북서울팀은 프로그램 진행과 더불어 참가자들에게 맛있는 점심과 기념품을 후원해 주었다. 

 

"소리샘체육대회" 담당자 윤성준 사회복지사는 “많은 청각장애가족들이 날씨 걱정 없이 한자리에 모여 신체활동을 통해 즐거움을 만끽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삼성소리샘복지관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각장애인의 행복한 삶을 위해 늘 힘쓸 예정” 이라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