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행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잠시 쉬어 가셔도 좋습니다~
신대방1동주민자치회 환경안전분과 경사로 골목길에 핸드레일 안전의자 설치
기사입력  2019/05/27 [02:51]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얼마 전 신호등을 기다리기 힘들어 무단횡단을 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남양주경찰서 한 경찰관이 횡단보도 앞에 '장수의자'를 자체 개발 설치해 무단횡단도 줄이고 교통사고도 줄였다는 기사가 눈길을 끌었다.

 

동작구 신대방1동(동장 이용주)은 지역 특성상 가파른 경사로 골목이 많고 젊은 사람들도 오르려면 한 두번 쯤은 쉬었다가 가야 숨을 헐떡이지 않는다.

 

▲ 잠시 쉬어 가셔도 좋습니다~    

이런 마을의 문제점을 해결하려는 노력으로 신대방1동주민자치회 환경안전분과(분과장 황선원)에서는 쉬어가는 '장수 의자'에서 착안 해 지난 24일 오후 가파른 경사로 골목길에 핸드레일 안전의자를 설치하고 환경안전분과위원들과 함께 주민들에게 쉬어가는 의자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전에 관해서는 제일로 손꼽히는 황선원 환경안전분과장은 "많은 주민들이 왕래하는 지하철역, 통학로 등 가파른 경사로에 핸드레일을 설치해 사고 없이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게 하는 행복한 골목만들기 사업이다. 특히 눈이 오는 겨울철에는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골목길에는 꼭 설치가 필요하다. 신대방1동뿐만 아니라 동작구 전역의 경사로 및 횡단보도 건널목 등 여러 곳에 설치하여 몸이 불편한 모든 분들이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작은 쉼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쉬어가는 의자는 접이식으로 의자 뒷쪽에 동작구와 관련된 소식을 알릴 수 있어 홍보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