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종합 > 행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방동 우리 손으로 마을의제 정해요!
마을 축제와 함께 열린 마을총회
기사입력  2019/05/20 [14:15]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지난 18일, 대방동(동장 소미경)에서는 마을을 걷다! 즐거움을 나누다! 2019 대방동 걷기대회 & 마을총회가 개최됐다.  

▲ 대방동 마을총회 이모저모    

 

이날 행사는 ▲가족이 함께 걸으며 미션을 수행하는 걷기대회 ▲영화상영‧버스킹 공연이 있는 별별캠핑 ▲중고물품과 수공예품을 판매하는 별별플리마켓 ▲먹거리장터 등이 운영됐으며, 2020년 마을의제 소개와 함께 의제선정 주민투표와 민관협약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대방동 가족걷기축제는 원래 어린이날을 맞아 지역 내 아동들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진행되었다가 지난 2016년부터 동작종합사회복지관, 대방종합사회복지관, 대방동 주민센터가  함께 마을축제로 주민들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올해는 대방동 마을총회를 함께 진행해 더욱 풍성한 축제 한마당이 열렸다.

 

주민들은 축제에 참가하여 즐기는 한편 2020년 행복한 대방동을 만들기 위한 마을의제 14개에 대한 현장투표에도 관심을 가지며 자신의 의견을 남기기도 했다. 

 

대방동의 마을의제는 ▲노량진근린공원 명칭 변경 ▲남대방 지역주민 유휴공간 설치 ▲쉼이 있는 마을 ▲ 마을 교류의 장 확장 ▲ 용마산 랜드마크사업 ▲테마거리(은하수길) 조성 ▲안건거리, 안전통학로 조성 ▲안전하고 쾌적한 주민쉼터 만들기 ▲마을버스 환경개선 ▲살기좋은 환경만들기 ▲마을게시판 ▲대방동환경지키미 ▲청소년봉사단 운영 ▲대방북스안전 및 환경개선사업 등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사업을 비롯해 새로운 사업 등 총 14개의 의제를 선보였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