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 문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나눌 줄 아는 청소년들을 위한 축제!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제 9회 청소년 자원봉사 페스티벌 개최
기사입력  2019/05/13 [10:38]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지난 11일,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가 주최하는 ‘제 9회 청소년 자원봉사 페스티벌’이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개최됐다.

▲ 스승, 학부모와 함께하는 재능나눔콘서트  

 

올해로 9번째 열리는 청소년 자원봉사 페스티벌에는 서울시내 어린이‧청소년적십자 및 지도자, 가족 등 3,000여 명이 참여해 나눔‧봉사, 진로‧적성, 학교생활, 사회문제 등을 주제로 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

 

청소년 자원봉사 페스티벌에서는 스승의 은혜에 감사함을 전하는 △스승의 날 이벤트, 학교폭력, 가정폭력, 아동학대, 인터넷 중독, 사이버 폭력, 어르신 공경, 금연, 환경 등의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작은 움직임 △세상을 변화 시키는 캠페인, 다양한 나눔‧봉사‧문화 체험 활동으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50여 개의 체험 부스 등 건전한 청소년 문화 형성을 위한 여러 가지 활동이 진행됐다.

 

이 날 운영된 50여 개의 부스는 폐현수막으로 꽃 만들기, 우정의 선물상자 만들기 등 각종 만들기 활동과 현충원 안내 활동, 연탄 나눔 활동, 벽화 그리기 활동 등 봉사활동 체험, 응급처치, 수상안전, 산악안전 등 각종 안전 지식 안내 및 체험으로 구성돼 청소년들의 올바른 인성 함양과 적성 개발에 기여했다.

 

특히, 인도주의에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는 ‘휴머니티 나눔 골든벨’과 나눔을 주제로 한 ‘N행시 콘테스트’등의 참여를 통해 청소년들이 보다 즐겁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인도주의 정신과 나눔 문화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다.

 

또, 이번 청소년 자원봉사 페스티벌에서는 보이그룹 뉴키드(Newkidd)가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RCY(Red Cross Youth)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을 위해 축하공연을 펼친 뉴키드는 "이웃과 아름다운 마음을 함께 나누는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RCY 홍보대사로 위촉돼 기쁘고 영광스럽다. 앞으로 더욱 더 열심히 주변 이웃과 함께하는 그룹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홍보대사 위촉 소감을 전했다.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나눔과 봉사 영역에서 새로운 비전과 활동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된 ‘제 9회 청소년 자원봉사 페스티벌’은 3,000여 명의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