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말레이시아 생산성본부, 동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방문
기사입력  2019/04/18 [20:04]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지난 18일, 3년 연속 서울시 우수진로센터에 선정된 (사)청소년교육전략21(이사장 김영성)에서 위탁운영 중인 동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센터장 성희경, 이하 센터)에 말레이시아 생산성본부 대표단이 방문했다.

▲ 동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방문한 말레이시아 생산성본부 대표단    

 

이날 김영성 이사장을 비롯해 성희경 센터장과 직원들은 카마루딘 모하메드 말레이시아 생산성 본부 이사를 비롯한 9명의 대표단의 방문을 환영하며, 꿀떡과 식혜 등의 전통다과를 준비해 대한민국 방문의 의미를 더하기도 했다.

 

김영성 이사장은 연수단 방문을 환영하며, "도덕성 발달이 중요한 시기인 청소년에게 믿음·책임·존중의 덕목을 통해 자기주도성을 향상시켜 올바른 인성을 함양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인 'New3R'이 있다. 2018년 교육부 프로그램에 인증된 이 프로그램을 말레이시아에서 원한다면 전수해 주고 싶다"고 말했다.

 

'New3R'은 믿을만한 사람(Reliable), 책임지는 사람(Responsible), 존경받는 사람(Respectable)으로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주체적인 삶을 형성하도록 돕는 가치를 의미하며 (사)청소년교육전략21의 대표적인 청소년 인성프로그램이다.

 

성희경 센터장은 진로센터의 역할과 기능을 설명했으며, 대표단은 궁금한 점을 질문하며 동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방문을 통해 대한민국의 선진 교육 정책 및 교육훈련 시스템 등을 벤치마킹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