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동작구청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구, 찾아가는 1:1 결연 미용봉사
12월까지 관내 저소득 어르신들 대상…월 1회 방문 이·미용 서비스 실시
기사입력  2019/03/14 [08:33] 최종편집    김영호 기자
▲ 이·미용 서비스를 받고 있는 어르신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3월부터 12월까지 거동이 불편해 미용실을 방문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1:1 결연 미용봉사' 서비스를 추진한다. 

 

찾아가는 1:1 결연 미용봉사는 지역 내 미용기술을 보유한 자원봉사자들이 어르신 댁에 직접 방문해 무료로 헤어스타일을 손질해주는 서비스로, 구는 미용업자를 대상으로 재능기부 신청을 받아 14개동 53명의 자원봉사자 모집했다.

 

3월에는 동별 봉사자 수에 맞춰 결연 대상자를 선정하고, 1:1 매칭 및 방문일정 협의후 4월부터 방문 이·미용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매칭이 완료된 봉사자는 동주민센터 복지플래너와 함께 월 1회결연 대상자의 집으로 방문해 컷트, 손·발 맛사지 등의 미용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위생과(☎820-941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최병철 보건위생과장은 “자발적인 재능기부로 따뜻한 손길을 전해준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 이번 ‘찾아가는 1:1 결연 미용봉사 서비스로 취약계층 어르신 복지향상과 정서적 소외감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노량진1·2동, 상도1·2동, 사당3·4동, 흑석동 등 동별 이·미용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주민들에게 사랑의 재능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