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관기관 > 고용노동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관악고용노동지청, ‘일·생활 균형(워라밸) 캠페인’을 본격 추진
기사입력  2019/03/12 [16:50] 최종편집    김국제 대표기자

서울관악고용노동지청(지청장 한흥수)은 2020년 50~299인 규모 기업의 주52시간제 도입에 따라, 일하는 방식과 문화를 개선하여 기업의 생산성과 근로자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일·생활 균형(워라밸) 캠페인’을 본격 추진한다.

 
< 일‧생활 균형(워라밸) 캠페인이란? > 

▲ 워라밸 캠페인 로고

 

일하는 방식과 문화를 개선하여 근로자가 마음껏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고, 기업의 생산성과 경쟁력을 높이면서 일과 생활의 균형을 찾아가는 캠페인 ※ 기존 ‘일가양득 캠페인’에서 ‘일·생활 균형 캠페인’으로 명칭 변경(’17.9월)

 

지난해까지는 자치단체·기업들과의 연계홍보를 통해 지역 내 모든 사업장을 대상으로 ‘일·생활 균형 캠페인’ 홍보를 폈쳤으며, 올해는 캠페인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지역 내 산업분포 및 여가· 소비 트렌드 등을 반영한 ‘주요 캠페인 타겟과 실행방안을 구체적으로 설정’하여 참여대상을 3개(참여, 제휴, 파트너) 나누어 추진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참여 신청서’를 작성하여  서울관악지청 지역협력과(팩스: 02-6915-4380, 메일: huhkyun@korea.kr)에 제출하면 승인기준 검토(14일 이내) 후,  ‘참여확인서’를 발급받아 아래와 같은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신청서 다운로드 방법: 서울관악지청 홈페이지 → 정보공개 → 부서별자료실 → “2019 일·생활균형 캠페인 참여 신청서” 다운로드

 
참여·제휴·파트너 기업(기관) 모두 고용노동부에서 언론홍보 및 홈페이지 게재, 우수사례 콘텐츠화를 통해 기업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으며, 특히, 참여기업은 근로자의 삶의 질 개선을 도모하여 궁극적으로 수익 창출에 기여하며, 조달청 입찰관련 적격심사 시 가산점 (물품구매·일반용역 1.0점, 기술용역 0.2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

 
한흥수 지청장은 “최근 일·생활 균형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어, 인재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 및 기관 입장에서는 워라밸에 참여함으로써 인재확보는 물론, 근로자의 근무의욕 증가로 생산성이 향상되는 계기가 될 수 있다”라며, “관내 기업 및 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