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관기관 > 고용노동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관악고용노동지청, 2019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약정체결
기사입력  2019/02/01 [15:42] 최종편집    김국제 대표기자

 고용노동부 서울관악고용노동지청(지청장 한흥수)은 지난 달 31일, 지역 및 산업 특성에 맞는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관내 4개 자치단체(구로구, 금천구, 관악구, 동작구)와 ⌜2019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약정체결을 하였다.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자치단체가 고용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역특성에 적합한 일자리 창출 사업을 기획‧발굴하여 고용노동부가 일자리창출 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심사 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울관악고용노동지청은 올해 관내 4개 자치단체의 7개 사업에 대하여 정부 보조금 약 6억2천만원을 지원하고, 자치단체는 지역과 산업 실정에 맞는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민에게 맞춤형 훈련 및 취업지원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구로구‧금천구는 협업 사업인 ⌜G밸리 고용환경 개선과 IoT융합산업 일자리 생태계 조성사업⌟을 통하여 근로시간‧고용‧R&D 컨설팅 등 기업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고 G밸리형 IoT융합 산업선도 우수기업을 발굴․확산한다.


관악구‧동작구는 ⌜노인복지실천서비스 전문인력양성 및 네트워크 안전망 구축사업⌟을 통하여 사회복지서비스 종사자 전문성 향상 등  사회복지 수급시스템 안정화 사업을 추진한다.

 

동작구는 ⌜노량진 공시생 진로전환, 다잘될거야! 노량진 Wel센터⌟사업을 통하여 일자리사각지대에 놓인 노량진 공시생을 대상으로 진로 집중상담, 진로전환, 취업연계 등의 지역특화 청년취업시스템을 구축한다.

 

그밖에 구로구 ⌜마을버스 운행 신규인력 양성사업⌟, ⌜G밸리 중소기업 맞춤형 행정사무인력양성사업⌟, 동작구 ⌜청년층 현장실습형 프랜차이즈 기업 홍보마케터 양성사업⌟, 금천구 ⌜하이브리드 웹 퍼블리싱 및 온라인마케팅 전문가양성과정⌟을 통하여 지역 산업수요에 맞는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업을 실시한다.


각 사업 참여에 대한 상세 내용은 4개 구청 일자리부서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한흥수 지청장은 “지역 산업 특성에 부합하는 일자리 사업 추진은 지역고용 창출에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내실 있는 사업 추진을 위하여 지역 주민과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