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체육 > 복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방복지관, 2019 설맞이 운수대통 쇼
지역주민과 함께 한 즐거움과 나눔의 실천
기사입력  2019/02/01 [15:19] 최종편집    최현숙 기자

대방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태구)은  고유의 명절인 설을 앞둔 지난 달 30일 주민들이 함께 즐기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2019 설맞이 운수대통 쇼”를 진행했다.

▲ 매일 사랑하고 건강하세요!    

 

이날 행사에는 250여 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해 고운 한복으로 드레스코드를 맞추고 설빔 패션쇼, 떡국과 복주머니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설빔패션쇼는 비둘기 어린이집 원아들과 지역주민, 직원들이 함께 해 왕과 중전, 황진이와 벽계수, 각설이 등의 의상을 입고 재미있는 퍼포먼스와 덕담문구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에게는 황금돼지해 많은 복을 기원하며 황금돼지저금통을 나누어주며, 나눔 실천의 의미와 방법을 공유하고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모금과 나눔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황금돼지저금통 모금활동은 설날행사를 시작으로 2019년 진행될  어버이날, 추석, 팔·구순 잔치까지 총 4회에 걸쳐 릴레이 모금활동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주민들의 힘으로 모금된 금액은 지역 내 소외된 가정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패션쇼를 한다고 해서 무슨 패션쇼를 진행하나 궁금했었는데 아이들부터 주민들, 직원들이 우스꽝스러운 모습을 선보이며, 덕담까지 전달해 주니 우리 마을만의 특별한 설날 행사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복지관 관계자는 "2019년 대방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함과 동시에 주민들과 함께 하는 나눔 활동으로 더욱 의미 있는 활동을 하겠다"고 전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