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체육 > 복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본동복지관, ‘설날 맞이 福나눔 한마당’
기사입력  2019/02/01 [15:51] 최종편집    최현숙 기자

 본동종합사회복지관(관장 법현 스님)에서는 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맞아 지난 1일, 지역내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들과 이웃이 함께 만들어가는 설날 맞이 福 나눔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 설날맞이 福나눔 한마당 이모저모    

 

이날 행사는 긴 명절 연휴를 홀로 지내야 하는 어르신들과 복지관 전 종사자, 나눔이웃, 자원봉사자 등 지역에 거주하는 다양한 주민들이 함께 설 분위기를 만끽하며 한복체험, 윷놀이 대회, 떡국나눔 등을 하며 흥겨운 설 맞이를 했다.

 

또한 지난 해 추석에 이어 노량진1동, 흑석동에 거주하시는 100세 이상 4명의 장수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명절 인사를 드리는 한편, 지역 내 저소득가정 50여 곳에 후원품을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특별히 이날 행사를 위해 우리은행 동작구청지점, NH저축은행, 국민연금 동작지사, 황토정, (주)미래푸드시스템, 대한불교조계종 달마사가 따뜻한 후원의 손길을 더해 어느 때보다 더욱 풍성한 설날행사가 됐다.

 

한 어르신은 "명절이 되면 쓸쓸하고 적적한 날을 보냈어야 했는데 이렇게 잔치분위기가 나고 정성과 따뜻함이 느껴지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고맙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법현 관장스님은 "즐거움과 감사함이 가득한 이번 행사는 참여한 어르신들의 덕분이며, 함께 해 준 여러 기업에 감사하다. 2019년에는 본동복지관이 지역주민과 함께 더욱 따뜻한 복지공동체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