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관기관 > 동작구육아종합지원센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구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나누기(÷)' 공모전 개최
우수 보육사례 어린이집 10개소 선정
기사입력  2024/10/25 [14:40] 최종편집    김국제 대표기자

동작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3월부터 9월까지 동작구 어린이집 우수 보육사례 공모전「 보육나누기(÷)」를 실시했다.

 

이번 공모전은 2022년부터 동작구 위탁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운영되던 것을 동작구 전체의 보육 우수성을 높이고자 올해는 동작구 내 모든 어린이집으로 대상을 확대했다.

 

「보육나누기(÷) 공모전」(부제 YES G!)은 기후변화를 포함한 다양한 환경문제에 대응한 친환경 보육문화 확산을 위해 ‘E(Environment) S(Social) G(Governance)’(이하 ESG)를 주제로 관내 어린이집 31개소가 참여해 다양한 아이디어와 내용으로 ESG보육을 실천했다.

 

이 중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 구립 로미어린이집이 적절성, 창의성, 효과성에 대해 가장 높은 평가를 받으며 대상으로 선정되었으며, 최우수상 2개소(구립 선재어린이집, 구립 상도어린이집), 우수상 3개소(구립 상도3동어린이집, 구립 샛별어린이집, 구립 참사랑어린이집), 장려상 4개소(린아어린이집, 구립 꿈빛하나어린이집, 구립 사당빛나어린이집, 구립 숲속자이어린이집) 등 총 10개소가 수상을 했다.

 

수상 어린이집은 지난 16일 동작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상품 수령 및 기념사진 촬영을 했으며, 수상 어린이집 한 원장은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보육프로그램을 운영하던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공모전에 참여해보고 싶다는 의사를 밝혀 참여하게 되었는데, 수상까지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보육교사들에게 매우 뜻깊은 경험이 될 것 같으며, 앞으로도 환경을 위한 보육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동작구 어린이집의 보육과정 운영 전문성 향상 및 친환경 보육문화 확산을 위해 시행된 본 공모 사업이 동작구 보육서비스의 질 향상에 기여하길 기대해본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