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관기관 > 동작문화재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영어마루도서관 개관1주년 기념행사
영어와 접목한 돌잔치로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4/10/25 [08:30] 최종편집    김국제 대표기자

동작문화재단(대표이사 김상환)은 동작영어마루도서관 개관 1주년을 맞아 오는 11월 9일부터 11월 30일까지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동작영어마루도서관은 지난해 11월 개관한 영어특화도서관이다. 지역주민의 영어 능력 향상을 위해 선별 자료를 활용한 영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가족 중심의 독서 활동 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개관 1주년 기념행사는 ▲개관 기념 떡 만들기 ▲영어 뮤지컬 <드림팩토리> 등 가족이 함께 만들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별히 ▲원어민과 함께하는 마루네 돌잔치 프로그램은 전통적인 돌잔치 문화를 영어와 접목해 재미와 교육적 요소를 동시에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개관기념일인 11월 30일에는 ▲개관 축하 공연 칼림바 연주 ▲그림책 번역가 김여진 작가의 특별 강연이 운영된다. 그림책 번역의 과정과 매력을 소개하며,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까지 폭넓은 관객층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하여 개관 1주년을 즐겁게 축하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개관기념 영어 도서 큐레이션 코너도 마련됐다. ‘생일’을 주제로 다양한 영어 도서를 선별하여 소개한다. 또한, 지역주민이 도서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도록 특별한 상시 체험 활동도 마련되어있다.

 

참여 신청 및 행사 관련 세부 사항은통합도서관 누리집(https://lib.dongjak.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상환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놀이, 공연, 강연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지역주민들과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