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사당청소년문화의집(관장 성희경, 이하 사청문)에서는 지난 19일부터 오는 25일까지 김영삼도서관 YS아고라에서 국가보훈부 보훈테마활동 공모사업 ‘민주의 봄: 청소년, 민주를 그리다’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민주의 봄: 청소년, 민주를 그리다’는 민주시민교육 및 민주화교육을 통한 민주를 열다, 민주화운동 관련 영화감상, 현장탐방 등을 진행하는 민주를 보다, 민주화 작품을 제작하는 민주를 그리다를 진행하여 이번 전시회를 통해 지역사회에 민주를 알리는 사업이다.
민주의 봄 전시회는 민주를 열다, 보다, 그리다 존으로 구성되어 청소년들의 활동 과정전시, 현장탐방 필름카메라 사진전시, 청소년들이 민주화 운동의 느낀점 및 상황 그림, 글 전시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 19일 열린 기념식에는 청소년 및 지역주민 등 1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 청소년 작가 도슨트와 함께 진행됐다.
전시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사당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https://sdyouth.net/)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청문 관계자는 "청소년 작가들의 민주화 인식 수준이 향상 되고, 청소년들의 작품 전시를 통해 민주주의의 가치를 표현하고 알리는 기회가 된 것 같아 기쁘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