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 동작구청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구, 슈퍼대디 정성호와 함께하는 육아콘서트
오는 25일 오전 10시 30분 김영삼도서관 대강당
기사입력  2024/09/10 [08:30] 최종편집    김영호 기자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오는 25일 김영삼도서관(매봉로 1) 지하 3층 대강당에서 ‘슈퍼대디 정성호의 현실 육아’를 주제로 육아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부모의 양육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육아 역량을 강화하고자 동작구와 동작구육아종합지원센터 공동주관으로 마련됐다.

 

육아 콘서트는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진행되며, 방송인이자 5남매 다둥이 아빠인 ‘정성호’가 강연자로 나선다.

 

정성호는 시몬스 스튜디오 시즌 2 정성호의 토크콘서트 ‘요즘아빠’, 다복다복 재미있는 인구콘서트 ‘다둥이 아빠 정성호의 다복한 육아이야기’ 등을 진행하며 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강연 내용은 ▲일과 육아 사이에서 고군분투하는 부모들에게 위로가 되는 육아 이야기 ▲부모가 처음인 엄마·아빠들에게 전하는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실천법 등으로 정성호만의 현실적인 육아 노하우를 전달한다.

 

또한 부모들의 육아 관련 질문에 진솔하게 답하는 질의응답 코너도 진행해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다.

 

관내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 250명을 대상으로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동작구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강연 당일에는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신청자 접수 확인 및 입장을 시작할 예정이다.

 

기타 문의 사항은 동작구청 영유아보육과(☎02-820-9085) 또는육아종합지원센터(☎070-7163-1473)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일하 구청장은 “이번 육아콘서트를 통해 부모들이 양육 스트레스를해소하고 육아 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을 받길 바란다.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동작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나경원 국회의원, 흑석고 설립 위한 추가 예산 55억원 확보 / 김국제 대표기자
하누리장애인사회적협동조합, ‘사랑의 짜장차’ 나눔 봉사 / 노정애 기자
동작구재향군인회, 태극기 달기 캠페인 전개 / 노정애 기자
보라매다올길상인회, 보라매다올길 가을 국화거리 조성 / 노정애 기자
동작구의회,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구민에게 표창장 수여 / 노정애 기자
동작문화재단, 지역 작가와 함께하는 ‘□의 재발견’ / 김국제 대표기자
나무별작은도서관, 일상 주제로 전문가와 이야기 해요! / 노정애 기자
김은하 구의원, ‘채식환경 조성 지원에 관한 조례’ 지원사업 연구 세미나 개최 / 노정애 기자
동작구의회, ‘동작구 선거구 개편 방안 연구모임’ 중간보고회 및 토론회 / 노정애 기자
사당복지관 시니어아카데미, 제1회 동작구협회장배 라인댄스대회 ‘최우수상’ / 최현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