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체육 > 복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 추석 맞아 흑석복지관 방문 자비나눔 실천
온열찜질기 비롯 명절 선물 및 어르신들에게 특식 대접
기사입력  2024/09/06 [14:35] 최종편집    노정애 기자

비가 내린 지난 6일, 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이 민족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흑석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승희)을 찾아 어르신들에게 자비나눔을 실천했다.

 

▲ 흑석복지관, 총무원장 진우 큰스님과의 좋은 날, 추석맞이 자비나눔  

 

이날 복지관에서는 총무원장 진우 스님과 조계종 사회복지재단 대표이사 묘장스님, 사무처장 덕운스님, 달마사 회주 진화 스님, 달마사 주지 일행 스님, 홍보대사 가수 김소유 씨 등이 함께 참석해 "총무원장 진우 큰스님과의 좋은 날, 추석맞이 자비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복지관 3층 강당에서 진행된 기념식에서 진우 스님은 “부처님의 자비사상을 실천하는 스님들이 마련한 흑석복지관이 어르신들에게 마음 편한 공간이 되길 바란다. 복지관 이용하는 분들이 편안하고 살맛 나는 여건을 만들기 위해 조계종단과 스님들이 노력하겠다. 여러분들이 모두가 함께 잘 살자는 불교 교리를 실천하고 전한다면 우리 사회가 더욱 밝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진화스님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동작구 어르신들을 대접하기 위해 흑석복지관을 찾아준 총무원장 진우스님에게 감사하다. 준비한 선물과 공양을 함께 하며 즐거운 한가위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덕담했다.

 

이어 총무원장 진우 스님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추석 맞이 깜짝 선물로 온열 찜질기 130개를 전달했으며, 달마사에서는 양우산과 함께 갈비탕, 동태전, 해물완자와 송편 등 푸짐한 추석 특식 밥상을 선물했다. 또 복지재단 홍보대사로 흑석동 주민이기도 한 트로트 가수 김소유 씨의 공연도 어르신들에게 흥겨움을 선사했다.

 

어르신들은 "총무원장 스님이 오신 것만으로도 좋은데 이렇게 선물도 받고, 신나는 공연도 보고, 맛있는 점심식사도 대접받으니 오늘이 명절"이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최승희 관장은 "총무원장 스님과 함께 한 오늘은 단순히 자비나눔 실천의 그 이상의 의미가 있다.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의 매일이 행복할 수 있도록 직원들과 함께 열심히 자비행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나경원 국회의원, 흑석고 설립 위한 추가 예산 55억원 확보 / 김국제 대표기자
하누리장애인사회적협동조합, ‘사랑의 짜장차’ 나눔 봉사 / 노정애 기자
동작구재향군인회, 태극기 달기 캠페인 전개 / 노정애 기자
보라매다올길상인회, 보라매다올길 가을 국화거리 조성 / 노정애 기자
동작구의회,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구민에게 표창장 수여 / 노정애 기자
동작문화재단, 지역 작가와 함께하는 ‘□의 재발견’ / 김국제 대표기자
나무별작은도서관, 일상 주제로 전문가와 이야기 해요! / 노정애 기자
김은하 구의원, ‘채식환경 조성 지원에 관한 조례’ 지원사업 연구 세미나 개최 / 노정애 기자
동작구의회, ‘동작구 선거구 개편 방안 연구모임’ 중간보고회 및 토론회 / 노정애 기자
사당복지관 시니어아카데미, 제1회 동작구협회장배 라인댄스대회 ‘최우수상’ / 최현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