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당종합사회복지관(유홍수 관장)은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숭실대학교 리더십학생협회와 함께 초등학생에게 방학 기간 중 다양한 과목별 교육 및 체험활동 기회 제공과 또래 관계 형성을 위한 ‘여름 실생활 놀이학교’를 진행했다.
첫날인 2일에는 저축과 투자를 배워보는 경제 교육, 3일에는 우유와 식용 색소를 활용한 화학 실험과 영어로 세계를 알아보는 과학과 영어 교육을, 마지막 날에는 독도 테라리움을 만들며 독도를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놀이학교는 초등학생 2~6학년 26명에게 다양한 교육 놀이와 체험활동을 기반으로 사회성과 학업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 제공됐다.
참여 아동은 “놀이학교에서 공부도 하고 새로운 친구들과 친해져서 너무 재밌었어요. 다음에 또 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홍수 관장은 “우리들의 미래인 아이들에게 교육은 정말 중요하다. 실생활에서 필요한 교육을 놀이와 함께 제공하여 아이들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제공해 줄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우리 복지관은 아동·청소년의 밝은 미래를 위해 더욱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려고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