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관기관 > 동작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식생활 개선 뮤지컬 '채소나라 콩콩이'
기사입력  2024/08/07 [16:20] 최종편집    김국제 대표기자

동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노성윤, 이하 센터)가 지난 7일 등록급식소 어린이를 대상으로 동작문화복지센터에서 어린이 식생활 개선 뮤지컬 '채소나라 콩콩이'를 개최했다.

▲ 식생활 개선 뮤지컬 '채소나라 콩콩이' 공연 모습  


이번 공연은 730여 명이 관람했으며, 지난 6월 관악구와 광진구에서 같은 내용으로 열린 공연에도 1200여 명이 관람했다.

 

공연 내용은 채소나라에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구하러 떠난 콩콩이와 채소 친구들이 불량식품을 좋아하는 콧구멍을 만나 그 유혹을 이겨내는 과정을 담았으며,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따라부르기 쉬운 동요와 율동으로 어린이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어 높은 호응을 얻었다.

 

관람한 어린이들은 △개인위생 지키기, △저염ㆍ저당 실천하기, △채소ㆍ과일 골고루 먹기, △편식의 위험성에 대해 잘 알게 됐으며, 스스로 올바른 식생활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뮤지컬을 관람한 교사는 “뮤지컬 관람을 통해 아이들이 다양한 채소와 과일에 대해 친근감을 느껴 편식 예방에 도움이 되었고,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