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관기관 > 동작구시설관리공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작구시설관리공단, '전자영수증 발행시스템' 도입
기사입력  2024/06/20 [13:08] 최종편집    김국제 대표기자

동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진우)은 체육시설 이용자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친환경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자영수증 발행시스템을 6월부터 도입했다.

 

이번 시스템 도입은공단이 고객과 함께 실천하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종이 영수증 사용을 줄이고 환경 보호에기여하며,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전자영수증 발행시스템은 공단이 운영하는 모든 체육시설에 적용되며, 이용자들은 체육시설오프라인 결제 시 카카오톡을 통해 영수증을 받게 되어 종이 영수증 분실의 걱정 없이 언제어디서나 쉽게 영수증을 확인하고 보관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전자영수증 발행시스템 도입으로 인해 연간 수십만장의 종이 영수증 절감 효과가 예상되며, 이는 환경 보호와 비용 절감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다. 또한 고객 정보 보호를 위해 안전한 암호화 기술을 적용하여 개인정보 유출의 위험을 최소화하였다.

 

김진우 이사장은 "전자영수증 발행시스템 도입은 공단의 디지털 혁신과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도입하여 구민에게 더욱 편리하고 친환경적인 체육시설 이용 환경을 제공하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