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관기관 > 서울시의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곽향기 시의원,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기사입력  2024/06/17 [14:30] 최종편집    김국제 대표기자

▲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한 곽향기 의원(오른쪽)  


서울특별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소속 곽향기 의원(국민의힘, 동작3)이 17일 서울시의회 서소문청사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제15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곽 의원은 법과 제도에 밝은 법조인 출신 의원으로 조례 제·개정은 물론 예결산 심의까지 ‘변호사 시의원’으로서의 면모를 십분 발휘해왔다. 이번 수상을 통해 곽 의원은 적극적인 입법 활동과 풀뿌리 민주주의 발전에 깊이 공헌한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곽 의원은 환경수자원위원회 소속 위원으로서 기후 위기 시대 속 서울시의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제도를 다듬고 산적해 있는 소관기관 문제점들을 파헤쳐 왔다. 곽 의원은 감사만을 위한 지적이 아닌, 지속적인 점검과 올바른 대안 제시를 통해 실질적인 서울시 환경개선을 견인했다.

 

또한 곽 의원은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위원으로서 서울시 탄소 감축과 함께 미래 환경 성장 기반을 마련해 왔다. 곽 의원이 대표 발의해 개정된 「서울특별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 조례」는 본 위원회 전문성의 근거를 마련하기도 했다.

 

곽 의원은 “11대 의회 전반기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해 너무나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지난 2년간 오직 서울시민과 동작구 주민만을 바라보며 활발하게 소통 해온 보람된 결실”라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곽 의원은 “시급한 지역 현안을 조속히 해결하여 주민분들의 갈증을 시원하게 해소해 드리겠다”며 “이번 수상은 ‘더 열심히 하라’는 시민분들의 염원으로 새기고 지방자치 본연의 취지를 이룰 수 있도록 발 벗고 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올해로 15회를 맞은 이번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 광역의원 중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의원에게 수여되는 권위 있는 상이다. 

 

동작뉴스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동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